인간은 왜 이 기하학적 비율에서 가장 안정감과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일까?

기하학적이며 불균형과 균형을 조화시켜 디자인된 LED 조명띠 시공 설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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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어짐이 없는 것이 조명시공의 기술이면서 기하학적인 선으로 황금 비율로 수학적인 명쾌한 디자인을 제시한 성공 사례 입니다. - 모던설계 디자인, 건축과 피보나치 수열, 이탈리아의 수학자인 피보나치, 피보나치수열과 황금비, 엘리오트파동이론, 황금분할, 황그 비율, 피보나치 수열, Fibonacci sequence, 인테리어 띠조명, 파보나치 수열, 수열방정식, LED 띠조명, 복도 디자인, 매입형 띠조명, 호텔 복도 조명디자인, 조명디자인, 사선 디자인

루미스페이스는 황금비율을 좋아합니다.

사각형의 복도 개념과 동굴이라는 원형을 비교하여 조명디자인 기획시 최적의 황금 비율로 산출된 LED 띠조명의 기본 배치 방향과 길이를 산출한 조명 스케치 입니다. -모던설계 디자인, 건축과 피보나치 수열, 이탈리아의 수학자인 피보나치, 피보나치수열과 황금비, 엘리오트파동이론, 황금분할, 황그 비율, 피보나치 수열, Fibonacci sequence, 인테리어 띠조명, 파보나치 수열, 수열방정식, LED 띠조명, 복도 디자인, 매입형 띠조명, 호텔 복도

황금비율이란 가로와 세로 또는 세로와 가로의 비율이 1 : 1.618로 가장 안정되고 아름답게 느껴지는 비율이다.

인간은 이 황금비율을 건축물과 예술 작품에 적용했고, 현대에도 마찬가지다.

왜 이 기하학적 비율에서 가장 안정감과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일까?

그 비밀은 자연에 있다.

루미스페이스의 조명디자인 컨셉은 자연 속에 무수히 널려 있는 황금비율을 기준으로하여 설계 하였다.

피라미드, 파르테논 신전, 밀로의 비너스, 부석사 무량수전, 신용카드, 이들의 공통점은?

정답은 황금비율이다.

황금비율이란 가로와 세로 또는 세로와 가로의 비율이 1 : 1.618을 이룰 때 가장 안정되고 아름답게 느껴지는 비율이다.

자연에서 터득한 피보나치 수열 산출 사례 - 모던설계 디자인, 건축과 피보나치 수열, 이탈리아의 수학자인 피보나치, 피보나치수열과 황금비, 엘리오트파동이론, 황금분할, 황그 비율, 피보나치 수열, Fibonacci sequence, 인테리어 띠조명, 파보나치 수열, 수열방정식, LED 띠조명, 복도 디자인, 매입형 띠조명, 호텔 복도 조명디자인, 조명디자인, 사선 디자인, 호텔 조명디자인, 모던 설계, 복도 조명 디자인, 인테리어, 복도디자인, 조형과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의 사각형을 제시하고 그 중에서 눈에 가장 안정적으로 느껴지거나 또는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는 사각형을 고르라고 하면 문화권, 인종,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황금비율로 된 직사각형을 고른다고 한다.

이렇게 황금비율은 사람들이 가장 편안하고 아름답게 느끼는 비율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부터 많은 건축물과 예술 작품에 적용되었고, 현대에 들어서는 실생활에도 적용되고 있다.

동서고금에 나타나는 황금비율

황금비율을 적용한 가장 오래된 예는 기원전 4700여 년 전에 건설된 피라미드에서 찾을 수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일정한 간격마다 매듭이 있는 줄을 가지고 길이의 비가 3 : 4 : 5인 직각 삼각형을 만들었고, 이를 피라미드와 신전 등의 각종 건축물에 사용했다고 한다. 여기서 길이의 비가 3 : 4 : 5인 직각삼각형의 최단선분과 최장선분의 비는 3 : 5로 황금비에 가깝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조명디자인 기획시 사전에 피보나치 수열로 복도의 구조에 대입시켜 황금 비율로 계산된 스케치 -모던설계 디자인, 건축과 피보나치 수열, 이탈리아의 수학자인 피보나치, 피보나치수열과 황금비, 엘리오트파동이론, 황금분할, 황그 비율, 피보나치 수열, Fibonacci sequence, 인테리어 띠조명, 파보나치 수열, 수열방정식, LED 띠조명, 복도 디자인, 매입형 띠조명, 호텔 복도 조명디자인, 조명디자인, 사선 디자인, 호텔 조명디자인, 모던 설계, 복

고대 그리스 아테네 시의 수호신인 아테나를 모신 파르테논 신전도 황금비율로 지어졌다.

파르테논 신전을 정면에서 보면 폭과 높이의 비율이 정확히 황금비율을 이룬다.

상 전체 구성이 매우 안정감을 주는 밀로의 비너스는 여러 부분이 5:8의 비율로 되어 있는데, 이 또한 1:1.6에 일치한다.

배흘림기둥으로 유명한 부석사의 무량수전은 평면의 가로와 세로 비율이 황금비율을 이룬다.

신용카드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은 각각 8.6cm와 5.35cm다. 이 둘의 비율 또한 1.607로 황금비율에 가깝다.

이렇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황금비율이 적용된 예는 이외에도 무수히 많다.

십자가, 액자, 창문 또는황금나선 구조는 초식동물의 뿔, 물의 소용돌이, 태풍과 은하수의 형태에서 발견된다고 한다.

최근 태양계 내의 각 행성들 간의 거리가 임의적인 것이 아니고 황금나선 구조로 배열되어 있다는 주장이 나와 흥미롭다.

이와 같이 황금비율은 자연 속에 무수히 널려 있다.

어쩌면 가장 큰 자연인 우주 자체가 황금비율에 의한 질서로 이루어져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인간도 황금비율과 황금나선 구조의 예외는 아니다.

배꼽에서 발바닥까지 길이와 키와의 비율, 어깨에서 손가락 끝까지의 길이와 팔꿈치에서 손가락 끝까지의 길이 비율, 엉덩이에서 발바닥까지의 길이와 무릎에서 발바닥까지의 길이 비율 등이 대부분 황금비율인 1 : 1.618에 근접한다.

유전자는 이중나선으로 되어 있는데, 나선의 한 주기는 가로가 34 옹스트롬(angstrom : 1000만분의 1 mm)이고, 세로가 21 옹스트롬인데, 그 비율인 1.619도 황금비인 1.618에 가깝다고 한다.

루미스페이스는 황금비율에서 가장 편안함과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자연의 법칙의 황금비율 방정식에 맞게 복도 조명 디자인을 하는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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