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장 고효율 LED 조명기기 지원 사업

기본카테고리 2010. 8. 28. 16:43 Posted by 루미스페이스
1282981341_양계농가_고효율_LED_조명기기_지원사업_Flow_ Web.pdf

양계장 고효율 LED 조명기기 지원 사업


양계농가에서 사용 중인 백열전구를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여 드립니다.


양계장 고정 지출비용으로 고민하는 농가 업주

양계 농민 고민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러 루미스페이스 방문하겠습니다.

LED 조명으로 에너지 절감·닭 산란율 ‘쑥’
백열등보다 전력소비 80% ↓·생산성 8% ↑

발광다이오드(LED) 점등 조명으로 닭의 산란율을 높이고, 에너지를 80%까지 절감시키는 방법이 개발돼 양계 농가에 희소식이 되고 있다.

산란계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백열전구 대신 LED를 사용한 결과, 에너지가 80%정도 절감되고, 생산성은 8%정도 증가했다는 것.

농촌진흥천 산란계에서 백열전구와 다양한 파장의 LED를 점등 광원으로 이용해 점등효과를 조사한 결과 초기 산란율에 있어 산란자극이 강하게 일어나 백열전구에 비해 효과적이며 적색 LED광 조건은 닭의 난소 발달을 가장 빠르게 일으키는 결과를 보였다.

또 적색 LED 광조건에서 산란계는 가장 높은 산란능력을 나타냈는데, 백열전구에 비교해 59주령 기준으로 산란수가 19.86개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기에너지가 80% 절감되고 생산성도 7.8% 증가돼 5만수당 연간 7900만 원의 조수익 증가가 예상됩니다.

현재 990㎡(5만수) 규모의 양계장에서는 백열전구를 점등광원으로 이용해 연간 7만㎾h의 전력을 소비하고 있는데, 백열전구는 전구 수명이 평균 5000시간으로 LED에 비해 15분의 1정도로 짧고 전기에너지를 빛에너지로 전환하는 효율 또한 5%정도로 매우 낮다.



서옥석 농촌진흥청 가금과장은 “LED 조명은 소비전력이 매우 낮고, 색 조정이 쉽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면서 “LED 점등장치를 이용할 경우 양계농가는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산란에 효율적인 파장의 선택으로 생산성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0년 8월 25일 신문에 보도한 지식 경제부 와 한국전력에서 공동 지원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양계 농가에서 자사 루미스페이스 전화 하시면 , 기존에 사용중인 백열전구를 LED로 교체 및 보조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지원예산 : 30억 ( 산란계: 20억 , 육계: 10억)

지원금액 : 개당 3만원 ( 농가별 최대 보조 지원 금액은 2천만원 한도 입니다)

산란 실험으로 증명된 LED조명의 효율성(전기료 80%절감,생산량 8%향상)

양계 농가에서 백열전구를 쉽게 교체가 가능한 루미스페이스 LED조명

양계농가 고효율 LED 보조금 지급 사업의 선두주자 - 루미스페이스 -언제든 전화주세요. 친절히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